‘국립○○대’로 개명한다고 경쟁력 높아질까
‘국립○○대’로 개명한다고 경쟁력 높아질까
이 체제에서는 대주주가 경영에 참여할 때 주식회사 원리에 맞춰 이사회 중심으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중소기업 다 죽으면 아파트는 누가 짓나.이들은 성명서에서 중대재해법이 50인 미만 영세사업장에 전면 적용되면서 83만이 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한순간에 예비 범법자로 전락했다며 중소기업 현장에서는 감옥에 갈 위험을 안고 사업하느니 차라리 폐업하고 말겠다는 절규가 터져 나온다고 밝혔다.
중대재해법 2년 유예 호소 크게보기중대재해처벌법 유예 촉구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중대재해처벌법 유예 촉구 전국 중소기업인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입법하는 의원님들 현장 한번 보고가라.맞습니다 등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기자회견에는 전국에서 모인 중소기업 대표 3500여 명(주최측 추산)이 참석했다.각계 기업인들의 유예 호소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장에선 국회가 문제입니다.
제도적 허점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함께 참석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도 중대재해법이 이대로 적용되면 영세 사업자가 구속되는 일이 허다할 것이라며 국회가 현실을 외면말고 여야가 협력해서 유예를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① 공직자 청렴 입증 책임 도입신장섭의 이코노믹스 규제가 부패라는 질곡과 연결되는 고리는 크게 두 가지다.
경쟁에서 뒤진 것이 성공한 대기업 때문이라는 피해자 코스프레가 횡행한다.다른 나라는 사후 규제 중심이다.
국민연금을 기업의 장기투자를 감시하고 지원하는 동반자로 원위치시키는 정상화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첫째는 불필요하거나 잘못된 규제가 있는 경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