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재부 등 경제부처 일정]
[오늘 기재부 등 경제부처 일정]
지난 주말 서울 여의도 더 현대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에는 피규어와 유니폼 등을 사려는 수백 명의 젊은 팬이 영하의 날씨에도 새벽부터 ‘오픈런(입장 대기)을 했다.
지난달 30일 김장호 구미시장이 NH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해 자매도시인 전북 김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보내고 있다.올해 안에 법률을 개정하면 시행하는 데 문제없다.
잔량 2520만장은 지난해 2월까지 6개월간 그대로 판매했다.당초 계획대로 2023년 기부금부터 세액공제 받을 수 있도록 2월 임시국회에서 조특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정부는 올해 안에 법률을 개정하면 문제없다고 해명한다.
지역 발전을 기대한 지자체만 난감하게 됐다.기획재정부가 지난해 말 실수로 조세특례제한법(조특법) 관련 조항의 시행 시기를 2023년에서 2025년으로 2년 늦추는 내용의 개정안을 제출해 국회에서 통과됐다.
기재부 해명①=고향사랑기부제를 차질없이 운영할 예정이다.
하지만 회수 과정에서 달라질 수 있는 당첨 확률과 기댓값은 물론이고.1등 복권 당첨자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디테일을 실수라고 어물쩍 눙친다면 경제 관료가 아니다.세액공제를 바란 기부자.
하지만 별다른 공지 없이 오류 복권 20만장을 회수했다.당초 계획대로 2023년 기부금부터 세액공제 받을 수 있도록 2월 임시국회에서 조특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